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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주체로 본 「죽음의 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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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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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죽음의 history」, P.아리에스 와 같은 경우는 전자에 해당한다 할 수 있따 왜냐하면, ‘죽음의 history’는 -비록, 산업화된 현제는 서로 같은 방향으로 흘러갈지 모르지만- 과거에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P.아리에스 (1914-84) 프랑스 history학자 이었으며, 아날학파로 분류된다 bibliography: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아날학파는 history에서의 개인의 역할, 변동에 대한 說明(설명) 등에서 한계를 드러내기도 하였으나, 일상적인 사람들의 삶을 history의 무대에 소생시켜 주었다는 점에서 사학사적인 공헌을 하였다. 오직, 상상만으로 어떤 理論(이론)적인 토대도 적립하지 못한채 그 시대 사람들이 인식하는‘죽음’에 관한 의미가 다른 시대로 혹은 다른 지방으로 퍼져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省略)

죽음의 주체로 본 「죽음의 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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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죽음’ 만큼 인간과 같이 호흡한 것이 있다면 바로 ‘삶’일 것이다. 이 학파는 1970년대에 특히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처음 하였으며, 1970년대 말에는 한국에도 紹介(소개)되었다. 그 만큼 죽음과 삶은 서로 대등한 무게를 갖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첫 번째로 들수 있는,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르는 이유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죽음을 경험해본 사람이 없다는 사실이다.죽음의역사1 , 죽음의 주체로 본 「죽음의 역사」인문사회레포트 ,

본 資料는 죽음의 주체로 본 죽음의 歷史를 고찰한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면, 人生을 지혜롭게 하는 방법, 혹은 자녀들에게 들려주는 삶에 관한 이야기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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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기

2. 본론

3. 맺음말



1. 들어가기
어떤 텍스트를 접하기에 앞서, 그 작가에 대한 배경지식을 안다는 것이 그 텍스트에 다가서기 쉽게 하지만, 때로는 어렵게 하기도 한다. ‘삶’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책들이나, 연구가 있었다. 하지만 ‘죽음’에 관한 이야기들, 예를 들면 성스럽게 죽기 위한 준비, 혹은 자녀들에게 들려주는 죽음에 관한 이야기들 등……. 조금은 정신이상적라 여길 수 있는 내용의 책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는 없을 것이다. 최근에는 국내의 관심도 더욱 높아져, 브로델의 대작인《지중해》(한길사, 1995)와 《물질문명과 자본주의》(까지, 1995)를 위시한 이 학파의 주요 연구업적들이 활발히 紹介(소개)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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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죽음의歷史1
,인문사회,레포트

본 자료는 죽음의 주체로 본 죽음의 역사를 고찰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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