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학] 日本(일본) 대중문화 완전개방을 위한 제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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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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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김대중 대통령의 개방정책에 따라 21世紀 한일 파트너쉽을 이루기 위해서는 21世紀에 알맞은 새로운 사고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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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학] 日本(일본) 대중문화 완전개방을 위한 제언들
바람직한 한일 관계라는 것은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아직도 culture 개방을 하지 않고 culture 쇄국 정책을 쓰고 있는 세계의 몇 안 되는 나라 중의 하나로 있는 우리 나라의 현실이 가장 가슴이 아팠다. 가장 가깝고도 가장 먼 이웃나라라는 말이 생긴 것도 일본이 우리의 history 속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나 크지만 우리는 애써 외면하며 없는 셈 치고 살고 있는 지도 모른다. 민관 양측의 협조와 상호 노력 속에 실마리를 풀어나가야 할 것이다. 일본을 세계 속의 동반자로 삼고 그들을 앞서기 위해 그들을 배우고 연구해야 한다. 이러한 일들은 정부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도 아니고, culture상품을 만들고 culture상품 수입에 직접 관여하는 기업가나 사업체의 임무들도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먼저 일본 대중culture의 완전 개방이 이루어져야 하고 지금 시점에서 완전 개방을 미루고 있는 근본적 이유들을 되짚어보는 기회를 가져보았다. 무엇보다도 직접 culture를 소비하고 판단하여야 하는 국민 스스로가 개방의 주역이 되어, 21世紀가 요구하는 새로운 한국…(省略)
1 들어가는 말, 2 日本(일본) 대중문화 개방, 3 완전개방을 해야 하는 이유와 문제점(問題點), 4 글을 맺으며, 자료(資料)크기 : 3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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