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복지] 우리나라 靑少年(청소년) 문화영역 중 한 부분을 선택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5:05
본문
Download :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hwp
청소년,문화,문화영역,청소년문화,사이버문화,청소년 사이버
Ⅰ. 서론
3) 정보의 공유성과 개방성
1) 누리망 중독에 대한 지도대안
Ⅱ. 본론
3. 靑少年 사이버문화의 결점
5) 누리망 을 통한 범죄 행위
[靑少年(청소년) 복지] 우리나라 靑少年(청소년) 문화영역 중 한 부분을 선택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시오
Download :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hwp( 44 )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역 중 한 부분을 선택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시오
5) 자아 정체성의 표현
4. 靑少年 사이버문화의 결점에 대한 대안
1) 자유성
4) 개인정보 오남용
3) 정보시스템 불법침입, 파괴
2) 익명성
4) 시간과 공간의 초월성
2. 靑少年 사이버문화의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靑少年 사이버문화란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847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EC%98%81-8473_01.jpg)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847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EC%98%81-8473_02_.jpg)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8473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EC%98%81-8473_03_.jpg)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8473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EC%98%81-8473_04_.jpg)
![[청소년복지]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영-8473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EC%98%81-8473_05_.jpg)
Ⅲ. 결론
2) 게임 중독 예방
Ⅰ. 서론
reference
3) 안티문화의 지도대안
순서
5) 사이버 성폭력 방지를 위한 대책
[靑少年(청소년) 복지] 우리나라 靑少年(청소년) 문화영역 중 한 부분을 선택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시오
다. PC통신․누리망 등의 가상 공간이 현실공간과 마찬가지로 靑少年 집단의 새로운 생활공간이 됨에 따라 靑少年들의 特性․문화에 대한 논의도 가상공간으로 확장시켜야 한다. 공동체적인 삶의 문제나 미래에 대한 고민보다 현실 속에서 재미있게 자신을 즐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5. 시사점
설명
2) 정보통신망을 통한 유언비어 유포
4) 불건전 정보 지도대안
1) 음란, 폭력물 등 불건전 정보의 유통
현재의 靑少年들이 보이는 삶의 양식이나 태도는 이전 세대와 구분된다. 또한 방과 후 귀가 길에 PC방을 들러 누리망 을 하고 머그 게임도 즐기는 것이 일상화 된지 이미 오래이다. 이들은 항상 휴대폰을 들고 다니며 길거리에서 걸어다니며 통화하고, 외출했다 돌아오면 PC부터 켜고 누리망 을 통해 전자우편을 확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靑少年 문화영역 중 한 부분을 선택하여 결점과 대안을 제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