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여론창출전술,공영방송,공영방송이념,KBS,KBS조직구조,KBS적자,KBS문제,KBS발전방향,KBS해결方案,BBC벤치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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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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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KBS는 라디오 방송으로 AM채널 4개(1~3라디오, 한민족방송), FM 채널 2개를 운영한다. KBS는 전국적인 방송네트워크 구축위해 서울에 본사를 두고, 부산창원대구광주전주대전청주춘천제주 등 9개 지방도시에 지역총국이 있으며, 울산을 비롯한 9개 지방도시에 지역싸가 있어 본사가 지역싸의 인사와 재원을 관리하는 중앙 집권적인 직할국 체제로 운영된다 직할국 체제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유지함에도 불구하고 본사와 지역싸의 차이를 전체적인 차원에서 완화시킬 수 있으며, 조직 내 일체감이나 경쟁심을 유도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직할국 체제는 본사의 지배력이 막강하고, 지역싸가 지역 program을 제작할 기회가 적어, 본사 프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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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여론창출strategy』
목 차
Ⅰ KBS(공영방송)의 紹介
1) KBS 는
2) 공영방송의 정의(定義)
3) 공영방송의 이념
Ⅱ KBS의 현재상황과 결점
1) KBS의 조직 구조적 속성
2) 방송사의 인력상황
3) KBS의 적자 현실
4) 흔들리는 `공영방송`의 정체성
5) KBS program상의 문제
Ⅲ KBS 발전방향 및 해결measure(방안)
1) BBC의 벤치마킹
2) 수신료 인상
3) 사장의 불피료썽
4) 근무환경 개선
5) 콘텐츠 수출을 위한 해외지사의 통합적 관리
6) 외국 방송 BBC, CCTV, NHK, CNN 등과의 partnership 구축
7) KBS 홈페이지를 포털 형식으로 변환하고 소셜미디어와 연계
Ⅳ KBS 라는 브랜드의 진화
1) 다가가기 쉬운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
2) 국민방송 KBS의 이미지 회복
Ⅰ KBS 紹介
1) KBS 는
KB...
『KBS여론창출strategy』
목 차
Ⅰ KBS(공영방송)의 紹介
1) KBS 는
2) 공영방송의 정의(定義)
3) 공영방송의 이념
Ⅱ KBS의 현재상황과 결점
1) KBS의 조직 구조적 속성
2) 방송사의 인력상황
3) KBS의 적자 현실
4) 흔들리는 `공영방송`의 정체성
5) KBS program상의 문제
Ⅲ KBS 발전방향 및 해결measure(방안)
1) BBC의 벤치마킹
2) 수신료 인상
3) 사장의 불피료썽
4) 근무환경 개선
5) 콘텐츠 수출을 위한 해외지사의 통합적 관리
6) 외국 방송 BBC, CCTV, NHK, CNN 등과의 partnership 구축
7) KBS 홈페이지를 포털 형식으로 변환하고 소셜미디어와 연계
Ⅳ KBS 라는 브랜드의 진화
1) 다가가기 쉬운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
2) 국민방송 KBS의 이미지 회복
Ⅰ KBS 紹介
1) KBS 는
KBS는 방송법 4장(43~68조)에 설립과 운영에 대한 사항이 명시된 한국방송공사로서 국가 기간방송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TV채널로는 보도시사교양 program을 광고 없이 방송하는 KBS1과 드라마와 연예오락 program을 중심으로 방송하는 KBS2를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