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을 위한 웹 활용교육 모델 개발과 그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7:29
본문
Download :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을 위한 웹 활용교육 모델 개발과 그 활용.hwp
순서
인문계,수학교육,웹활용교육,인터넷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국문요지 ·····························ⅷ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1
2. 연구내용 및 방법························3
3. 연구의 기대 효능························4
Ⅱ. WBI의 property(특성) ··························5
1. WBI의 定義(정의) ··························5
2. WBI의 교육적 기능·······················7
Ⅲ. WBI의 설계方案과 평가기준··················12
1. WBI설계를 위한 일반적 교수설계 원리 ·············12
2. WBI설계를 위한 기술적 측면의 설계원리 ············18
3. WBI의 모델··························26
4. WBI개발 절차모형·······················30
5. WBI의 평가를 위한 평가기준··················37
Ⅳ. WBI자료(data)의 학교적용······················38
1. 수학과 홈페이지 개발 모형···················38
2. 학교의 적용··························43
3. 학교적용 결과·························44
Ⅴ. 결론 및 제언··························50
서지사항 ·····························54
Abstract ·····························56
부록 ·······························57
<부록1>MALSM WBI평가표····················57
<부록2>수학과 WBI수업 설문내용 ·················62
인터넷(Internet) 등 컴퓨터 통신망을 통하여 세계가 하나로 묶이고, 우리의 교육, 생활, 문화, 사회, 경제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인터넷(Internet)의 영향이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인터넷(Internet)의 활용 범위는 사회 전분야로 확산되고 있다아 인터넷(Internet)에 연결된 컴퓨터는 전세계에 산재한 생생한 각종 화상, 사진, 그림, 문자 등으로 된 시청각정보를 학습의 현장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게 되었고, 이를 CAI(Computer Assisted Instruction)와 연결할 경우 학습자는 교사의 도움 없이도 세계의 정보망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은 그 가능성만 제시하는 이론(理論)적 연구가 있을 뿐 수업현장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CAI코스웨어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아 지금까지 개발된 CAI프로그램(program]) 들은 독립된 하나의 컴퓨터에 내장된 멀티미디어 정보를 하이퍼링크로 연결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고 인터넷(Internet)에 산재한 생생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프로그램(program]) 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뿐만 아니라 기존의 CAI프로그램(program]) 은 상당한 능력을 가진 컴퓨터 프로그래머와 교과전문가의 협동이 필요하고 상당한 노력과 투자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능력, 수준, 교실여건 그리고 교사와 학생의 관심영역이 다양한 교육현장에 적용하기 어렵다는 난점을 가지고 있어 이를 사용할 경우 오히려 수업이 획일화되거나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활용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을 위한 웹 활용교육 모델 개발과 그 활용
국문요지 ·····························ⅷ, , Ⅰ. 서론 ······························1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내용 및 방법························3, 3. 연구의 기대 효과························4, , Ⅱ. WBI의 특성 ··························5, 1. WBI의 정의 ··························5, 2. WBI의 교육적 기능·······················7, , Ⅲ. WBI의 설계방안과 평가기준··················12 , 1. WBI설계를 위한 일반적 교수설계 원리 ·············12, 2. WBI설계를 위한 기술적 측면의 설계원리 ············18, 3. WBI의 모델··························26, 4. WBI개발 절차모형·······················30, 5. WBI의 평가를 위한 평가기준··················37, , Ⅳ. WBI자료의 학교적용······················38, 1. 수학과 홈페이지 개발 모형···················38, 2. 학교의 적용··························43, 3. 학교적용 결과·························44, , Ⅴ. 결론 및 제언··························50, , 참고문헌 ·····························54, , Abstract ·····························56, , 부록 ·······························57 , <부록1>MALSM WBI평가표····················57, <부록2>수학과 WBI수업 설문내용 ·················62, , FileSize : 499K , [교육]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을 위한 웹 활용교육 모델 개발과 그 활용사범교육레포트 , 인문계 수학교육 웹활용교육 인터넷교육
Download :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을 위한 웹 활용교육 모델 개발과 그 활용.hwp( 89 )
국문요지 ·····························ⅷ, , Ⅰ. 서론 ······························1 ,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1, 2. 연구내용 및 방법························3, 3. 연구의 기대 효과························4, , Ⅱ. WBI의 characteristic(특성) ··························5, 1. WBI의 정의 ··························5, 2. WBI의 교육적 기능·······················7, , Ⅲ. WBI의 설계방안과 평가기준··················12 , 1. WBI설계를 위한 일반적 교수설계 원리 ·············12, 2. WBI설계를 위한 기술적 측면의 설계원리 ············18, 3. WBI의 모델··························26, 4. WBI개발 절차모형·······················30, 5. WBI의 평가를 위한 평가기준··················37, , Ⅳ. WBI자료의 학교적용······················38, 1. 수학과 홈페이지 개발 모형···················38, 2. 학교의 적용··························43, 3. 학교적용 결과·························44, , Ⅴ. 結論 및 제언··························50, , 출처 ·····························54, , Abstract ·····························56, , 부록 ·······························57 , <부록1>MALSM WBI평가표····················57, <부록2>수학과 WBI수업 설문내용 ·················62, , filesize : 499K






다. 즉 온-라인 하이퍼미디어(on-line hypermedia)와 CAI를 결합한 교육인 WBI(Web Based Instruction: 웹 활용 교육)수업의 가능성이 나타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