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6:30
본문
Download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hwp
아마 추상적인 언어로 막연히 말해 버리고 지나치는 것이 아닐까 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는 이런 추상적인 사랑을 구체화하여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따 실제로 그 감촉을 알 수 있게끔 사람을 잘 표현하고 있따 따라서 이 동화는 사랑에 대한 강의로서 유감 없는 결과 를 얻고 있다고 본다. 세묜에게 사랑이 깃들이는 모습은 마치 인화지에 나타나는 영상처럼 무척 인상적이다. 그러고는 하나밖에 없는 덧저고리를 그에게 주고 집으로까지 데려온다. 세묜은 추운 밤에 벌거숭이로 교회 옆에 웅크리고 있는 미하일을 발견한다. 세묜의 머리 속은 외투를 장만하는 일과 가족들을 먹여 살릴 궁리로 꽉 차 있었으며, 또 혹시 아는 체를 했다가 자신에게 해가 올까 두려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도망치듯 재촉하던 발걸음이 갑자기 무거워진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 곧잘 입에 올린다. 가난한 구두장이 세묜은 메마른 빵 덩어리로 근근히 끼니를 잇고, 덧저고리 하나를 부부가 서로 번갈아 입으며 살아간다. 이 동화에서는 그 사랑을 하느님이 보내 주는 생기로 표현하고 있따 죽음과 대비되는 생기로서 사랑이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도망치듯 그 곳을 빠져 나간다. 그러고는 몇번이나 망설이다 마침내 걸음을 멈추고 뒤돌아서서 그 벌거숭이에게로 다가간다. 그러나 그들의 삶이 구차스럽게 느껴지지 않는 것은 소박하나마 그들에게 사랑이 깃들여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우리가 느끼는 것은 따뜻함이다. 그러나 그 사랑은 손쉽게 깃들이거나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읽는 이에게 그 사랑을 확연히 느끼게 하고 실제로 사랑의 경험을 한 것처럼 머리 속에 오래 남을 것이다 . 문학의 힘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이런 장면은 여러 곳에서 가슴 뭉클하게 드러나고 있따 마트료나의 마음에 사랑이 깃들이는 것도, 고아가 된 쌍동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 ...





[보고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
레포트 > 기타
Download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hwp( 63 )
레포트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톨스토이
순서
설명
다. 그러나 흔하게 이야기되는 만큼 우리가 그 사랑을 실체로서 파악하고 실감하고 있는지는 상당히 의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