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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원작과 영상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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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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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KBS에서 `TV문학관` 이라는 タイトル으로 한국 단편 소설들을 드라마화 하였다. 그 생각은 화면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었다.







영상으로 감자를 접하기 이전에 이효석의 `메밀 꽃 필 무렵`을 보면서 토속적이고 자연의 신비로움을 그리고 있는 이효석의 문체를 화면에 담는다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했다. 그들의 취지에 맞게 영상에 `감자`는 정말 재미있었다

감자김동인소설과영상 감자드라마 감자원작과영상의비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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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인의 작품의 주는 현실성에 있다 그의 작품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이 있다 평면적인 성격의 등장 인물은 그의 작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그럼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이래도 안 볼래? 하는 식의 재미와 감동을 그려 우리들을 텔레비전 앞에 앉혀 놓는다. 텔레비전으로 드라마를 보는 이유가 무엇인가? 재미, 즉 입체적 인물을 그림으로써 긴장감을 유지하고 사건 하나 하나마다에 동기를 부여한다. 고등학교 때 부모님께 가장 많이 들었던 말씀은 `공부 좀 해라`와 `텔레비전 좀 그만 봐라.` 두 마디였다. 사람들에게 무인도에 갈 때 무엇을 가져 갈 것이냐고 물었을 때 텔레비전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참으로 많을 것이다.
하지만 김동인의 `감자`는 달랐다. 또한, 현실적인 문제를 지적함으로 문체는 당연히 간결하고 깔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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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에서의 복녀도 그런 성격을 그린 인물 중 가장 대표적 인물이다. 입체적 성격의 창조.

감자김동인소설과영상 감자드라마 감자원작과영상의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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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원작과 영상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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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문자에서 느끼는 딱딱함과 지루함을 화면에 단편 소설들을 담음으로써 우리의 문학을 한 발자국 더 다가서게 만들려는 것이 그들의 취지였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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