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s.kr 2013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 documents3 | documents.kr report

2013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 document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ocuments3

2013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6:44

본문




Download : 20131_기말_유아교육3_유아과학교육.pdf





- 호기심 갖기
1) 과학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학을 배우는데 필요한 사고와 기술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10장 지구와 우주


- 모든 증거 또는 정보가 발견되고 조사될 때 까지 판단을 유보하려는 의지
3) 태도의 유형: 마틴 등은 과학에서 태도의 유형을 정서적 태도와 지적태도로 분류하여 說明(설명) 함
③ 태도는 정서적인 동시에 지적인 면을 띠게 되며, 유아로 하여금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선호도를 다르게 유지하도록 해줌


- 증거가 제한적일 때 광범위한 일반화 배제
- 믿을 만한 정보의 근원에 대한 요구
- 새로운 것에 대한 개방성
지적태도
제8장 생명체

1. 유아과학교육의 定義(정의):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 반대의 증거가 주어졌을 때 마음을 바꾸는 개방성과 자신의 생각에 대안을 가지려는 욕구
제9장 물체와 물질
제7장 유과학교육의 평가
- 실패에 대한 긍정적 접근
1) 태도의 定義(정의)
15868_001.jpg 15868_002.jpg 15868_003.jpg 15868_004.jpg 15868_005.jpg
- 타인의 주장, 說明(설명) , 견해에 대한 수용

설명
정서적 태도

유아과학교육,유아과학교육자료,유아과학교육시험,유아과학교육기말,유아과학교육기말시험,유아과학교육기말시험자료,유아과학교육자료기말

제1장 유아과학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② 태도는 선천적이거나 타고난 것은 아님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총체적 과학은 태도, 과학과정, 과학결과의 세 가지 개념(槪念)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이를 하나씩 분리하여 가르치기 보다는 유아들이 과학의 모든 부분에 깊이 몰입하도록 태도, 과학과정, 그리고 과학결과를 모두 고려한 총체적 과학의 경험을 제공해야 함


① 유아의 태도는 유아를 정신적 준비상태로 이끔


순서

제11장 살기 좋은 environment

(2) 과학과정




2) 태도의 중요성




- 타인과의 협동

Download : 20131_기말_유아교육3_유아과학교육.pdf( 12 )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environment
- 인내심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환경 제7장 유과학교육의 평가 제8장 생명체 제9장 물체와 물질 제10장 지구와 우주 제11장 살기 좋은 환경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1) 태도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理論(이론)적 배경
태도는 사람, 사물, 대상, 사건 등에 대한 정신적 성향, 즉, 가치 · 신념, 견해
2013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다.
전체 7,89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ocument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