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아동觀察(관찰) 및행동연구 1학년] 1) 유아들의 놀이상황이나 가족 등 주변사람의 상황 등 觀察(관찰) 행동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2:25
본문
Download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hwp
교사들은 유아의 사회․정서적 property(특성)이나 한 집단 내의 인간관계를 연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특히 유아들의 문제행동을 파악하거나 개별화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일화기록의 결과는 좋은 참고data(자료)가 될 수 있다 또한 事例(사례)연구를 할 때에도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3. 시사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hwp( 81 )
4) 평정척도법
3) 행동목록법
Ⅰ. 서론
[아동觀察(관찰) 및행동연구 1학년] 1) 유아들의 놀이상황이나 가족 등 주변사람의 상황 등 觀察(관찰) 행동을 지정하고 30분을 觀察(관찰) 하여 일화기록을 A4 2-3매로 작성하시오
순서
1. 일화기록이란
5) 시간표집법
2) ABC 사건표집법
설명
Ⅰ. 서론
1) 빈도사건표집법
Ⅲ. conclusion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아들의 놀이상황이나 가족 등 주변사람의 상황 등 관찰행동을 지정하고 30분을 관찰하여 일화기록을 A4 2-3매로 작성하시오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5024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C%95%84%EB%8F%99%EA%B4%80%EC%B0%B0%EB%B0%8F%ED%96%89%EB%8F%99%EC%97%B0%EA%B5%AC%201%ED%95%99%EB%85%84%5D%201)%20%EC%9C%A0-5024_01.jpg)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5024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C%95%84%EB%8F%99%EA%B4%80%EC%B0%B0%EB%B0%8F%ED%96%89%EB%8F%99%EC%97%B0%EA%B5%AC%201%ED%95%99%EB%85%84%5D%201)%20%EC%9C%A0-5024_02_.jpg)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5024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C%95%84%EB%8F%99%EA%B4%80%EC%B0%B0%EB%B0%8F%ED%96%89%EB%8F%99%EC%97%B0%EA%B5%AC%201%ED%95%99%EB%85%84%5D%201)%20%EC%9C%A0-5024_03_.jpg)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5024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C%95%84%EB%8F%99%EA%B4%80%EC%B0%B0%EB%B0%8F%ED%96%89%EB%8F%99%EC%97%B0%EA%B5%AC%201%ED%95%99%EB%85%84%5D%201)%20%EC%9C%A0-5024_04_.jpg)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학년] 1) 유-5024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C%95%84%EB%8F%99%EA%B4%80%EC%B0%B0%EB%B0%8F%ED%96%89%EB%8F%99%EC%97%B0%EA%B5%AC%201%ED%95%99%EB%85%84%5D%201)%20%EC%9C%A0-5024_05_.jpg)
reference
다. [아동觀察(관찰) 및행동연구 1학년] 1) 유아들의 놀이상황이나 가족 등 주변사람의 상황 등 觀察(관찰) 행동을 지정하고 30분을 觀察(관찰) 하여 일화기록을 A4 2-3매로 작성하시오
놀이,관찰,관찰평가,일화기록,시간표집법,평정척도법,행동목록법
Ⅱ. 본론
2. 유아들의 놀이상황에 대한 observation행동을 지정하고 30분을 observation하여 일화기록
일화기록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아에 대한 자연적 행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므로 개인의 기본적이고 중요한 성격property(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일화기록은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유아발달의 여러 측면을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교사가 유아교육기관 생활을 통하여 수집한 일화들은 유아의 발달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data(자료)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들의 놀이상황이나 가족 등 주변사람의 상황 등 observation행동을 지정하고 30분을 observation하여 일화기록을 작성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