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용 언 어 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2:38
본문
Download : 실 용 언 어 학.hwp
그리고 그 광고는 20대들이 자주 보는 TVprogram 전후로 배치를 하고, 유명한 드라마의 여주인공을 모델로 쓰면 그 결과 는 증폭될 것이다.’라는 것을 말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각 종 포스터를 제작하여 화장품 가게 앞에 게시할 수도 있고, 큰 전광판에서 광고를 할 수도 있다 또한 각 종 이벤트를 벌이거나, 대입시험을 치른 고 3 여학생들을 찾아가 메이크업 강좌를 할 수도 있고, 도시 상업 중심 가에 위치한 화장품 매장에서 무료로 메이크업을 해주는 서비스를 통해서 P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호감을 살 수도 있다 화장품의 광고인 경우, 라디오를 통한 광고는 그 결과 가 적은데, 그 이유는 화장품의 시각적 이미지가 고려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만약 이런 매체들을 통하여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책략이 성공을 하면, P사는 이 화장품의 생산량을 증가시킨다거나 이 example(사례) 를 보기로 다른 화장품 광고책략을 짤 것이다. 만약 화장품이 많이 팔리지 않는다면, 그 화장품의 생산량도 줄어들 것이고,…(생략(省略))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생활전문,레포트
다.
P사는 20대들에게 ‘유아용의 기초 화장품을 바르기엔 나이가 들었고, 그렇다고 기성세대의 것은 신선함이 많이 떨어져서 20대 나이에 맞는 화장품을 발라야 한다.
설명
Download : 실 용 언 어 학.hwp( 86 )
실용언어학이란 , 실 용 언 어 학생활전문레포트 ,
실용언어학이란
실 용 언 어 학






1. 실용언어학이란?
(1)실용언어학의 definition
(2)실용언어학의 history(역사)
(3)실용언어학의 연구 분야
2. 실용언어학과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1)전달모형으로 본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2)reaction(반응)모형으로 본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3)상호관계모형으로 본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3.online 시스템에서의 의사소통 - 인터넷(Internet) 중심으로
(1) Web상에서 암묵적인 공용어로 사용되는 영어와 비영어권 국가의
정체성 - 국제online시스템 측면에서의 인터넷(Internet)
(2) 네티즌의 커뮤니케이션과 언어세계
이 모형에서 중시되는 것은 sender가 의도한 대로 receiver의 행동change(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가하는 것이며, 따라서 전달된 message로 인해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지가 reaction(반응)(feedback) 단계를 도입한 것이라 하겠다.
예를 들어, 한 화장품 회사 -P사- 가 20대를 겨냥하여 기초화장품 한 종을 새로 개발했다고 하자. P사는 이 화장품을 잘 팔리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광고를 할 것이다. 결국 의사소통과정에서 feedback 은 source가 receiver의 reaction(반응)에 따라 생산돼 정보(message)의 content와 format을, 나아가서는 channel을 변환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이런 theory 의 모델은 광고나 선전, 설득을 위한 의사소통에서 많이 활동되는 모형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