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效果(효과)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1:54
본문
Download :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hwp






Download :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hwp( 41 )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效果(효과)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이에 따라 소설의 지도단계를 개관단계, 分析단계, 종합단계로 …(drop)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하지만 소설교육에 관한 연구는 아직도 미흡한 상태다.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效果(효과) 연구
,감상서평,레포트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사 및 연구 방법
Ⅱ. 체험전달의 매개체로서의 소설
1. 소설 쓰기
2. 소설 읽기
Ⅲ. 소설을 선택하는 방식과 의의
1. 같은 소설가, 다른 체험
2. 같은 체험, 다른 소설가
Ⅳ. 황석영의 삶과 그의 소설 -교육적 실례(實例)
1. 베트남 전쟁 소설
2. 본격적인 리얼리즘 소설의 처음
3. 민족과 歷史(역사)의 이데올로기 소설
Ⅴ. 결론
참고 문헌
2. 연구사 및 연구 방법
교과서 소설의 작품 수준과 게재 방법은 꾸준히 향상되고 발전되어 제8차 교육과정기를 맞기까지 문학교육 일반에 대한 연구는 그 동안 다양하게 연구되어 많은 성과가 있었다.
최윤식 등은『문학교육론』의 ‘제3장 문학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제’ 중 ‘2.소설’에서 소설교육은 문학theory(이론)의 기본개념(槪念)을 통한 상상력에 의해서 정서적 체험을 겪게 하여, 그 체험이 학습자의 구체적인 경험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교육내용이 조직되어야 한다고 했다.체험으로서의소설교육-황석영론 ,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체험으로서의소설교육-황석영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