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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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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7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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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紹介
1. 농심紹介
2. 기업연혁
3. 신라면 紹介

Ⅱ. 環境analysis(분석)
1. 해외진출당시 국내시장상황
2. 中國의 라면시장present condition
3. 신라면의 中國진출 계기

Ⅲ. 농심의 中國시장 진출 present condition

Ⅳ. SWOT analysis(분석)
1. 강점(Strength) ────────┐
2. 약점(Weakness) ───────┘ 내부적인 것 (제품)
3. 기회(Opportunity) ──────┐
4. 위협(Threat) ────────┘ 외부적인 것 (시장)

Ⅴ. 농심의 marketing 책략 - 4P analysis(분석)
1. 제품책략(Product)
2. 가격책략(Price)
3. 촉진책략(Promotion)
4. 유통책략(Place)

Ⅵ.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1. 농심의 中國사업 사업가능성 및 전망
2. 향후 농심의 改善 方案



中國에는 현재 라면생산업체가 약 1800여개나 존재하고, 또 연간 192억 개의 라면이 소비되고 있으나, 한국을 포함한 외국산의 비율은 1%도 되지 않는다. 지난 90년부터 본격적으로 라면 류 시장이 형성되기 스타트하여 불과 10여 년 만에 연간 192억 여 개가 소비될 정도(연평균(average) 27% 성장세)로 세계최대의 라면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1인당 라면 소비량이 연간 14개(한국은 82개)에 불과해 앞으로도 성장 속도 및 시장 가능성이 대단히 클 것으로 전망된다

Ⅲ. 농심의 中國시장 진출 present condition

1. 현지법인
현…(생략(省略))

농심의 기업소개를 간략히 정리하고,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성공사례에 대해서 중국시장의 진출현황과 마케티 전략 분석으로 신라면의 SWOT와 4P분석과 앞으로의 전망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향후 고급라면 시장의 급성장과 그것의 농촌시장으로의 확대 가능성, 주민들의 소비수준의 향상 등은 한국적 매운맛과 고급라면 생산위주인 농심 신라면에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농심이 1997년에‘신라면‘을 formula(공식)적으로 출시하여, 中國 라면 시장에 진입할 당시,‘라면’이라는 제품에 대한 인식은 “물을 부어 간단히 먹는 인스턴트 음식”정도로 치부되었으며, 품질 또한 형편없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中國의 연간 라면 소비량은 1993년의 25억 개에서 1995년, 1998년에 각각 100억 개, 150억 개로 매년 급성장을 이뤄왔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3. 신라면의 中國진출 계기
中國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으로,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文化(문화)를 가진 국가이지만,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 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늦은 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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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신라면


농심 신라면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략
다. *^^*신라면 ,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농심의 기업紹介(소개)를 간략히 요점하고, 농심 신라면의 중국(中國)시장 성공사례(instance)에 마주향하여 중국(中國)시장의 진출상황과 마케티 전략 分析으로 신라면의 SWOT와 4P分析과 앞으로의 展望(전망) 및 나아갈 방향에 마주향하여 요점했습니다. 게다가 워낙 국토가 넓은 반면에 이에 상응하는 물류체계가 발달하지 않았고 지역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Major급의 대형업체보다는 지역적인 중소 규모의 업체가 많고 제품의 브랜드 또한 다양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中國의 라면시장은 강사부, 통일 등 대만 브랜드 제품이 시장의 79%를 차지(각각 1, 2위)하고 있어 독점체제로 형성되어 있다 그 뒤를 용풍, 화풍, 일청, 농심 등 많은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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