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와 놀이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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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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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구조 역시 핵가족이냐 대가족이냐에 따라 유아양육의 성격을 變化(변화)시…(To be continued )
다.
(1) 사회구조와 유아의 놀이와의 관련성
산업화되지 않은 사회일수록 부모는 유아의 놀이에 개입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문화와놀이의한계 , 문화와 놀이의 한계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文化(culture) 와 놀이의 관계와 놀이의 다양성, 사회적 계층에 따른 놀이文化(culture) 의 특징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더욱이 지난 20년 동안 놀이가 유아교육과정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관한 관심은 계속 증가해 왔으며 이제는 교육과定義(정의) 통합된 한 부분이 되고 있다아 그러나 이제까지의 놀이는 정신分析학적 해석과 인지발달과 학습을 위한 놀이, 未來 학교생활의 준비를 위한 놀이로 해석되어 왔었다.
이 연구에서는 놀이와 culture의 관계를 규명해보고 culture에 따라 놀이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culture에 따른 놀이의 다양성, 사회계층(SES)과 놀이, 유아들의 놀이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교육자들을 위한 시사점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culture라는 관념도 확대되어 사회구성원이 공유하고 있어 그들의 삶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가치와 믿음, 언어, 기술, 사회적 구조, 관습을 뜻한다.






文化(culture) 와놀이의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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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Ⅱ. culture와 놀이의 관계
1. culture와 놀이
1) culture
2) 놀이
3) culture와 놀이의 관계
2. culture에 따른 놀이의 다양성
1) 특정 culture 속에서의 놀이에 대한 경험적 연구
2) 유아들의 놀이에 관한 culture간 비교
3) 미국의 이민집단 유아들에 대한 연구
4)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의 特性(특성)과 놀이유형
3. 사회적 계층
4. 교육자들에게 주는 시사점
1) 태도 및 행동에 대한 제안
2) 커리큘럼에 관한 고찰
Ⅲ. 결 론
Ⅰ.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놀이가 아동의 인지, 사회, 정서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은 이미 잘 알려져 왔다. 다양성과 개별성을 강조하는 포스트 모더니즘과 유아의 심리적인 세계에 미치는 사회 culture적인 세계의 중요성을 강조한 Vyotsky와 Bronfenbrenner와 같은 학자, 그 외 culture 심리학, 생태학적인 접근 등의 influence(영향)으로 인해 놀이가 갖는 culture적인 의미와 가치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Ⅱ. culture와 놀이의 관계
1. culture와 놀이
1) culture
오늘날의 사회는 산업화를 거쳐 국제화 세계화에 이르렀고, 정보화사회에 접어들고 있다아 culture는 한사회의 사람들이 공유했던 생활양식이라고 요약할 수 있으며, 19세기 말까지는 일반적으로 culture란 각 사회의 특징적인 관습, 믿음, 사회구조를 의미하였다.
그러나 놀이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생물학적, 정신分析학적, 심리학적인 해석만으로도 불충분하다는 견해와 함께 놀이를 culture적인 맥락에서 이해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났다.
레포트/인문사회
文化(culture) 와 놀이의 한계
문화와 놀이의 관계와 놀이의 다양성, 사회적 계층에 따른 놀이문화의 특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