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4:0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hwp
1. 관찰법(observation)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 대학 레포트(report) 제출자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관찰법을 사용하는 이유
⑴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측정(measurement)이며, 만약 도구를 사용해도 그것은 측정(measurement)하는 사람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측정(measurement) 받는 대상에게는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않는 측정(measurement)이다. 관찰결과의 기록방법을 사전에 치밀하게 정해 두어야 한다.
Download :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hwp( 54 )
⑵ 행위자 자신이 직접적인 정보원으로서는 부적당한 경우이다.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상호작용의 속도와 정도, 계속적인 변화의 연속적 현상, 감수성이나 언어표현이 부족한 피험자의 행동 등은 질문에 의해서는 불가능하다.
⑵ 관찰법 사용조건
① 계획된 평가방법으로 채택되어야 한다.
순서
③ 관찰결과는 반드시 기록되고 analysis되어야 한다.
정의적 특성의 평가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EC%9D%98%20%ED%8F%89%EA%B0%80-8232_01.gif)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EC%9D%98%20%ED%8F%89%EA%B0%80-8232_02_.gif)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8F%89%EA%B0%80%5D%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EC%9D%98%20%ED%8F%89%EA%B0%80-8232_03_.gif)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집단토의에서 참가자에게 지도자 혹은 사회의 행동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가를 질문하는 경우
설명
⑴ 다른 측정(measurement)방법으로서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과정을 방해할 위험이 있을 경우이다.
다. 우발적 관찰이 아니라 계획된 관찰이어야 한다.
②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가 높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