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s.kr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 documents5 | documents.kr report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 documents5

본문 바로가기

document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4:0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hwp









1. 관찰법(observation)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 대학 레포트(report) 제출자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관찰법을 사용하는 이유
⑴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측정(measurement)이며, 만약 도구를 사용해도 그것은 측정(measurement)하는 사람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측정(measurement) 받는 대상에게는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않는 측정(measurement)이다. 관찰결과의 기록방법을 사전에 치밀하게 정해 두어야 한다.

Download :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hwp( 54 )


⑵ 행위자 자신이 직접적인 정보원으로서는 부적당한 경우이다.
[교육평가] definition 적 特性의 평가
󰃚 상호작용의 속도와 정도, 계속적인 변화의 연속적 현상, 감수성이나 언어표현이 부족한 피험자의 행동 등은 질문에 의해서는 불가능하다.
⑵ 관찰법 사용조건


① 계획된 평가방법으로 채택되어야 한다.

순서
③ 관찰결과는 반드시 기록되고 analysis되어야 한다.
정의적 특성의 평가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1.gif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2_.gif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8232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교육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 집단토의에서 참가자에게 지도자 혹은 사회의 행동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가를 질문하는 경우


설명

⑴ 다른 측정(measurement)방법으로서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과정을 방해할 위험이 있을 경우이다.

다. 우발적 관찰이 아니라 계획된 관찰이어야 한다.


②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가 높아야 한다.
Total 7,73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cument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ocument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