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오관념 바로잡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04:56본문
Download : 과학적 오개념 바로잡기.hwp
▶ 1. 오定義(정이) 의 定義(정이)
: 학습자가 학습 전에 스스로의 경험을 가지고 형성한 定義(정이) 을 선定義(정이) (preconception)이라 하며, 이러한 선定義(정이) 이 형식적인 학습 후에도 올바른 定義(정이) 으로 형성되는 것도 있으나, 그렇지 못하는 학습 후에도 자신의 인지 구조 속에 잘못된 定義(정이) 으로 형성되어 변하지 않는 定義(정이) 을 오定義(정이) (misconception)이라 定義(정이)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과학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만든 원리를 바탕으로 수업을 받아들이게 되므로 각양각색의 定義(정이) 을 형성하게 된다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이런 오定義(정이) 에 대해 알아보고 초등학생이 가지기 쉬운 오定義(정이) 의 유형을 조사하였다.
순서
설명
과학적 오관념 바로잡기
,사범교육,레포트
다.과학적오개념바로잡기 , 과학적 오개념 바로잡기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과학적 오개념 바로잡기.hwp( 89 )
▶ 1. 오定義(정이) 의 定義(정이)
▶ 2. 오定義(정이) 의 형성Cause
▶ 3. 잘못 알기 쉬운 과학적 定義(정이)
▶ 4. 대표적인 오定義(정이) 교정 measure(방안)
▶ 5. 오定義(정이) 바로잡기 지도 계획
어느 과목이라도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쉬운 과목은 없을 것이다.레포트/사범교육
과학적오관념바로잡기






과학적 오개념에 대한 글이며, 오개념의 정의, 형성원인을 설명하였고, 대표적인 오개념 교정 방안은 어떠한게 있는지 설명한 글입니다. 예비초등교사로서 오定義(정이) 을 어떻게 바로잡을까 고심해보는 시간이 좋은 수업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오定義(정이) 은 대체적으로 학습자의 선경험을 바탕으로 형성된 定義(정이) 적 구조에 의해 형성되어지는 것으로서, 형식적인 학습을 마친 후에도 오定義(정이) 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인지 구조 속에 남아서, 다른 定義(정이) 학습을 하는데 방해 요소가 된다
▶ 2. 오定義(정이) 의 형성Cause
1) 학습자 변인
(1) 인지구조
: 학습자가 자신의 인지구조를 바탕으로 형성된…(투비컨티뉴드 )
과학적 오관념에 대한 글이며, 오관념의 定義(정의), 형성원인을 說明(설명) 하였고, 대표적인 오관념 교정 plan은 어떠한게 있는지 說明(설명) 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