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必要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7:59
본문
Download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hwp
소비자의 웹사이트 방문정보나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당위성
목차
소비자정보관리
Ⅰ. 소비자정보 관리의 당위성
Ⅱ.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
1. 책략의 수립
2. 노력의 집중
3. 정보의 생성
1) 고객정보의 획득 장소
2) 고객정보 입수시점
3) 정보획득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법
4) 고객정보의 획득방법
(1) 대면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방법
(2) 우편에 의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3) 전화에 의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4) 인터넷(Internet)을 통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4. 정보의 축적과 공유
5. 정보의 활용
1) R-F-M formula
2) 확장된 R-F-M formula(FRAT)
3) 연결판매
소비자정보관리
I. 소비자정보 관리의 당위성
디지털 사회에서 공급자들은 소비자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소비자 역시 자신의 욕구에 보다 더 적합하게 다듬어진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자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급자들은 맞춤화(Customization)와 다양한 변형 그리고 현금이나 포인트 또는 상품 등으로 보상하는 단골고객 프로그램(program])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속박(Lock-in)효율를 증대시키고 있다
디지털 사회의 공급자들은 소비자에 비해 월등하게 앞선 정보기술력을 가지고 시장거래에서 산업사회에서보다도 더욱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의 웹사이트 방문정보나 거래정보를 이용하여 소비자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 공급자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에서 한 단계 진보한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통해 소비자시장을 더욱더 잘게 쪼개어 개별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일대일 마케팅(One to One Marketing)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사회를 맞아 무한한 정보의 바다를 항해할 수 있게 된 소비자에게 완전 정보의 조건이 허용되었다는 단순한 사실만으로 소비자에게 유리…(투비컨티뉴드 )
소비자정보관리,소비자정보,관리,과정과,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1.gif)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2.gif)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3.gif)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4.gif)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5.gif)
![[소비자정보관리]%20소비자정보%20관리의%20과정과%20필요성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B9%84%EC%9E%90%EC%A0%95%EB%B3%B4%20%EA%B4%80%EB%A6%AC%EC%9D%98%20%EA%B3%BC%EC%A0%95%EA%B3%BC%20%ED%95%84%EC%9A%94%EC%84%B1_hwp_06.gif)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 과정과
다.[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必要性)
Download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hwp( 96 )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필요성(必要性)
순서
[소비자정보관리]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과 당위성
목차
소비자정보관리
Ⅰ. 소비자정보 관리의 당위성
Ⅱ. 소비자정보 관리의 과정
1. 책략의 수립
2. 노력의 집중
3. 정보의 생성
1) 고객정보의 획득 장소
2) 고객정보 입수시점
3) 정보획득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법
4) 고객정보의 획득방법
(1) 대면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방법
(2) 우편에 의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3) 전화에 의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4) 인터넷(Internet)을 통한 고객정보 획득방법
4. 정보의 축적과 공유
5. 정보의 활용
1) R-F-M formula
2) 확장된 R-F-M formula(FRAT)
3) 연결판매
소비자정보관리
I. 소비자정보 관리의 당위성
디지털 사회에서 공급자들은 소비자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소비자 역시 자신의 욕구에 보다 더 적합하게 다듬어진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자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