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타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9:44
본문
Download : 인간관계(타자).hwp
그리스의 장군이며 정치가인 알키비아데스(Alcibiades; B. C. 450 ~ 404)를 존경하는 사람들이 존경한 것은 알키비아데스 자신이 아니라, 알키비아데스를 통해서 나타난 남성적 육체의 아름다움 그 자체다. “따라서 플라톤이 말하는 사랑의 경험은 의식들 사이의 소통에 대한 경험이 아니라, 의식과 이데아 사이의 소통…(skip)
다. ??향연??에 따르면, 사랑이 발전하고 순수하게 된다는 것은 사랑의 감정을 비인칭화하고 탈인격화하는 것이다. 과거의 철학자들은 인격으로서의 인간에 대한 관념을 심도 있게 취급하지 않았다.
운동경기는 연대성의 관념과 경쟁의 관념이 항상 상호 배타적인 것이 아니라 보완적일 수도 있음을 잘 보여준다. 예를 들면 플라톤은 ??향연??(Symposion)에서 인격의 문제를 제기하지 않으면서도 사랑에 대한 훌륭한 글을 썼다.
제3장: 인간관계: 타자
< 플라톤이 몰랐던 문제 >
의식들 사이의 소통이라는 문제는 현대철학에서는 제1차적인 문제지만, 과거의 철학자들은 취급하지 않았던 문제다. 사실 플라톤에 따르면, 어떤 사람에 대한 사랑은 그 사람 자체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이데아를 일시적으로 반영하는 그림자인 그 사람을 통해서 이데아를 사랑하는 것이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인간들의 소통형식은 다양하며 상호 모순된다 헤겔의 말과 같이 인간들 사이의 소통형식은 다른 사람의 죽음을 추구하는 가장 난폭한 갈등에서부터 상부상조와 관용의 경이로운 표현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하다.레포트/기타
인간관계(타자)
설명
인간관계(타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소크라테스의 제자들이 사랑한 것은 소크라테스가 아니라 소크라테스를 통해서 소크라테스가 나눠 갖고 있던 명철한 지혜다. , 인간관계(타자)기타레포트 , 인간관계 타자
인간관계,타자,기타,레포트
순서
Download : 인간관계(타자).hwp( 49 )
인간관계(타자)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플라톤은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권고한다: 어떤 사람의 아름다운 육체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모든 아름다운 육체들에 대한 사랑으로 발전하고, 그리고 모든 아름다운 육체들을 통해서 아름다운 형상(形相) 자체에 대한 사랑으로 발전하며, 그리고 아름다운 덕들에 대한 사랑, 아름다운 지식들에 대한 사랑으로 발전하여 결국 아름다움의 이데아 자체에 대한 사랑으로 발전하라고 가르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