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6:41
본문
Download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hwp
영어교육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






,사범교육,레포트
영어교육
Download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hwp( 98 )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 현 제 7차 초등 영어교육 현장의 實態와 drawback(걸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하여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이 후 Hymes는 문법적 능력에다 기능주의와 사회 언어학을 배경으로 하여 새로운 槪念의 의사소통 능력 introduction하였다. 이에 적용되는 교수‧학습원리와 관련 교수법의 구체적 설명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지도 예시를 제시하고자 한다. 상황 또는 맥락에 적절하게 무엇을 말할 것인가에 관해서 아는 것을 말한다.
▌서론
▌본론
• 초등영어교육 현장의 실태(實態) 및 문제점(問題點)
• 교수·학습 원리 및 관련 교수법
의사소통의 원리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 수업 지도 예시
▌결론
이런 상황에서 아동들에게 실제적이고 자연스런 언어입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수‧학습 理論(이론)을 근거로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고 있따 이를 활용한 영어수업은 언어의 기능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통합하며, 풍부한 문어적 environment을 제공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교수‧학습 원리 및 관련 교수법
앞에서 제시한 문제들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영어교육 目標(목표)에 맞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순서
다. Canale and Swain은 의사 소통 능력이 문법적‧사회 언어학적‧담화적‧戰略적 능력을 포괄하는 것으로 간주하였다.
언어학적인 원리 中 ‘의사소통의 원리’
Chomsky는 인간에게 언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저능력이 있으므로 학습하지 않은 문장도 발화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에 적용되는 교수‧학습원리와 관련 교수법의 구체적 설명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지도 예시를 제시하고자 한다. 의사소통능력이 수업의 目標(목표)라면 교육은 다음과 같은 모든…(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 현 제 7차 초등 영어교육 현장의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하여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