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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정경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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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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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중기 밀교 이후의 경전들에서...
금강정경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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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의 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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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의 열주>
불교는 개조인 석존의 깨달음으로부터 출발, 그의 가르침을 근간으로 하여 이루어진 종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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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의 열주> 불교는 개조인 석존의 깨달음으로부터 출발, 그의 가르침을 근간으로 하여 이루어진 종교이다. 이 점에 상대하여는 금강정경에서 그 답을 제시하고 있다아 진실섭경의 본론 부분에서는 일체여래와 일체의성취보살의 대론이 전개된다 이때 일체여래는 대일여래의 전체적인 명칭으로 현실세계에 편재해 있는 불이다.
만약 대일여래와 석존이 동체라면 대일여래라는 새로운 존재를 등장시킬 필요가 없다. 이것은 일체의 성취보살이란 이름에 석존의 어렸을 때 이름인 싯다르타라는 명칭을 부가함으로써 석존을 방불케 하려는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아
대일여래의 분신인 일체여래는 일체의 성취보살이 보리수나무 아래서 수행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냈다. 그런데 중기 밀교 이후의 경전들에서는 석존의 가르침을 근간으로 하지 않고 대일여래를 열주로 하는 경우가 있다아 그러면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과연 대일여래와 석존은 같은 존격으로 보아야 하는지 아닌지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것은 석존의 어렸을 때 이름인 싯다르타, 즉 성취한자나 목적을 가진 자라는 의미와 내용상으로 동일하다. 일체여…(투비컨티뉴드 )


다.
여기서 일체의성취보살은 석존을 지칭한다. 그 보살명은 산스크리트로 사르바타시디, 즉 일체의 의미나 목적을 달성한 존재를 의미한다. 그런데 중기 밀교 이후의 경전들에서... , 금강정경 요약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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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개조인 석존의 깨달음으로부터 출발, 그의 가르침을 근간으로 하여 이루어진 종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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