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marketing ,넛지marketing 전략(戰略) ,넛지marketing 事例(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m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6:17
본문
Download : 넛지마케팅,넛지마케팅전략,넛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부드러운 권유
에 가까이 가다.
부드러운 권유
에 가까이 가다.
고객에게 가까이 가다
∴넛지마케팅:
‘기업을 똑똑한 고객 가까이 가도록 하는 것’
‘똑똑한 고객의 구매욕구를 슬쩍슬쩍 찌르는 마케팅 활동’
Ⅱ. 넛지마케팅의 등장배경
등장배경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 소비자의 진화
소비자의 욕구의 수준 상승
수동적소비자
: 기업이 내놓은 제품과 서비스를 수용
능동적소비자
: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과정에 참여
욕
구
의
수
준
자아 실현의 욕구(5단계) -
자기 존중의 욕구(4단계) -
소속과 애定義(정의) 욕구(3단계) -
안전의 욕구(2단계)
생리적욕구(1단계) -
능동적 고객
수동적 고객
소득과文化
Ⅲ-①. 넛지마케팅의 특징
①상품
마케팅
vs
넛지
마케팅
`상품마케팅`
`넛지마케팅`
시장 중심
고객이 마케팅 중심
제품 기능
고객이 마케팅에 참여
광고 판촉
고객이 광고 판촉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고
객
주
의
를
끌
어
라
고객 가까이 가라
상품
마케팅
넛지
마케팅
고객 니즈 중심
상품 기능중심
Ⅲ-①. 넛지 마케팅의 특징
①상품
마케팅
vs
넛지
마케팅
∴ 전통적인 상품 마케팅
- 대중적 소비자를 대…(생략(省略))
다.
넛지marketing ,넛지marketing 전략(戰略) ,넛지marketing 事例(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marketing
넛지marketing ,넛지marketing 전략(戰略) ,넛지marketing 事例(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marketing
넛지마케팅,넛지마케팅전략,넛지마케팅사례,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넛지마케팅,넛지마케팅전략,넛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16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넛지마케팅,넛지마케팅전략,넛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넛지마케팅,넛지마케팅전략,넛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넛지마케팅 넛지마케팅전략 넛지마케팅사례 전략적마케팅
설명
넛지 마케팅
개요
개요
Ⅰ. 넛지 마케팅의 定義(정의)
Ⅱ. 넛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Ⅲ. 넛지 마케팅의 특징
① 상품마케팅 vs 넛지마케팅
② 넛지 마케팅의 책략 요소
③ 넛지 마케팅의 프로세스
Ⅳ. 넛지 마케팅의 일반instance(사례)
Ⅴ. 넛지 마케팅과 부동산의 접목
Ⅰ.넛지마케팅의 定義(정의)
定義(정의)
넛지(Nudge):
(주의를 끌기 위해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주의를 환기시키다.
고객에게 가까이 가다
∴넛지마케팅:
‘기업을 똑똑한 고객 가까이 가도록 하는 것’
‘똑똑한 고객의 구매욕구를 슬쩍슬쩍 찌르는 마케팅 활동’
Ⅱ. 넛지마케팅의 등장배경
등장배경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 소비자의 진화
소비자의 욕구의 수준 상승
수동적소비자
:...
넛지 마케팅
개요
개요
Ⅰ. 넛지 마케팅의 定義(정의)
Ⅱ. 넛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Ⅲ. 넛지 마케팅의 특징
① 상품마케팅 vs 넛지마케팅
② 넛지 마케팅의 책략 요소
③ 넛지 마케팅의 프로세스
Ⅳ. 넛지 마케팅의 일반instance(사례)
Ⅴ. 넛지 마케팅과 부동산의 접목
Ⅰ.넛지마케팅의 定義(정의)
定義(정의)
넛지(Nudge):
(주의를 끌기 위해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주의를 환기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