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학교 서머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6:56본문
Download : 자율학교 서머힐.hwp
그러므로 무엇을 알도록만 교육받았지 느끼도록 허용되지 않은 교육을 바꾸어야 한다. 모든 어린이는 자기본위의 이기주의자이며 온 세상이 자기것이라고 생각하고 행동한다. 그러므로어린이에게 자기 본위로 행동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은 잘못이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공부라는것은 노는일 다음에 와야 한다.
3. 교육은 지적 발달으로 충분치 않으며 교육은 지적인 면과 정서적인 면의양면을 다같이 발달시켜야 한다. 어린이는어른들이 하는 성숙한 의미의 사랑을 아직 할 줄 모른다. 오히려 어린이를 나쁘게 만드는것이 도덕적 규범이다.
서머힐의 교육이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자율학교 서머힐을 읽고쓰기 난 후의 독후감이다.
A.S.니일의 인간중심적인 자유교육사상은 현대 교육에 있어서 아주 혁신적인 방법인 것을 서머힐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었으며, 우리나라 교육의 여러가지 폐단을바라보면서 效果(효과)적인 改善(개선) 책을 찾아볼 수 있을것이라고 여겨진다.
2. 교육의 목적은 단순한 지적 습득에 있는 것이 아니라 교육은 삶에 대한 준비과정으로서, 삶의 목적은 행복을 찾는일, 곧 즐겁게 일하며 삶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하여, 두뇌로써만이 아니라 전인격으로써 삶에 reaction(반응)하는 것으로 보았다. 시간표가 있지만 그것은 교사들을 위한 시간표일 뿐이다.
단적인 예로 서머힐에서는 수업시간에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가 본인의 마음대로이다.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할 것인지 그 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아…(省略)
Download : 자율학교 서머힐.hwp( 93 )
,사범교육,레포트
자율학교 서머힐을 읽고 난 후의 독후감이다.자율학교서머힐 , 자율학교 서머힐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자율학교서머힐
자율학교 서머힐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1. 니일은 서머힐 학교를 설립하면서 `어린이들을 학교에 맞추는 대신 어린이들에게 맞는 학교를 만들어 보자는 동기에서 출발하였다. 자신이 들어가고 싶지 않으면 몇년이든 들어가지 않아도 좋다. 자유롭게 실컷 놀면서 자란 어린이들은 군중심리에 휩쓸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4. 교육은 어린이의 심리적 요구와 능력에 알맞는 것이어야 한다. 즉, 어린이는 태어날 때부터 본성적으로 슬기롭고 실제적이라는, 어른들이 간섭하지 않으면 어린이는 자기가 발전할 수 있는 최대한도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굳게 믿고 교육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