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2:42
본문
Download :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hwp
3. 내 용
가. 내용 체계
내용
하위 내용
나의 몸 인식하기
감각 기관을 활용하기
나의 몸을 인식하고 움직이기
나의 몸 움직이기
이동하며 움직이기
…(skip)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순서
![[교육]%20유치원%20교육%20(건강%20생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9C%A1%20(%EA%B1%B4%EA%B0%95%20%EC%83%9D%ED%99%9C)_hwp_01.gif)
![[교육]%20유치원%20교육%20(건강%20생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9C%A1%20(%EA%B1%B4%EA%B0%95%20%EC%83%9D%ED%99%9C)_hwp_02.gif)
![[교육]%20유치원%20교육%20(건강%20생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9C%A1%20(%EA%B1%B4%EA%B0%95%20%EC%83%9D%ED%99%9C)_hwp_03.gif)
Download :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hwp( 52 )
다. 특히 감각 기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기회를 규칙적으로 제공한다.
나. 기본 운동 능력과 기초 체력을 기른다.
다.
이 영역은 ‘나의 몸 인식하기’,‘나의 몸 움직이기’,‘건강하게 생활하기’,‘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한다. 또한 실내?외 신체 활동을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끼게 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라.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가진다.
‘건강하게 생활하기’는 청결, 영양, 질병 예방, 휴식을 통한 신체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른다.‘나의 몸 움직이기’는 유아기에 해야 할 운동을 체계적이고 규칙적으로 실시하여 기본적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기초 체력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안전하게 생활하기’는 자신과 타인의 몸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며, 재난에 대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 및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준다.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교육],유치원,교육,(건강,생활),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레포트/사범교육
유치원 교육 (건강 생활)
1. 성 격
건강 생활은 긍정적 자아 관념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며, 유아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한 영역이다.
건강 생활 영역의 교육 활동에서는 다양한 감각 및 신체 활동을 통하여 생활 교육으로 이루어지게 하며 다른 영역의 내용과 통합해 다루도록 한다.
‘나의 몸 인식하기’는 기본적인 감각 기능을 기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가. 자신의 몸과 주변 세계를 긍정적으로 인식한다.
2. 목 표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며,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가진다.